2017년 2월 23일 일정에 이어집니다.



일찍 일어나서 길을 재촉합니다.

이날의 첫 목적지는 아카기산, 하루나산과 함께 조모 3영산으로 쥐급한다는 묘기산입니다.



시부카와 시를 빠져나옵니다.

출근시간대가 겹쳐서인지 차가 제법 많았습니다.



묘기 산이 있는 안나카 시까지 훌렁훌렁 이동하다보니 연료를 반 정도 써버렸네요.

일단 주유부터 합니다.



이틀동안 약 500km를 달렸고



가득 채우니 이정도가 들어갔습니다.

연비는 리터당 16킬로미터가 넘는 수준이니 매우 준수하네요.



조금 더 가니 저 너머로 바위산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묘기산이 맞습니다.

더 들어갑니다.



슬슬 가까워지네요



산이 참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정상까지 등반이 가능할 것 같지는 않은데 말이죠



고갯길 진입 전의 미치노에키 묘기에서 잠시 쉬면서 어제 받은 도시락으로 간단하게 아침을 때웁니다.



휴게소를 한바퀴 돌아보면서 이 날의 정말 깨끗했던 하늘부터 즐기고 출발합니다.



이니셜D 원작이나 애니메이션에서는 코스의 정확한 형태를 알기 힘들거니와

게임에 등장한 묘기는 버전3까지만 해도 서킷 형식의 코스로 짜집기되어서 익히 알고 있을 그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해발고도도 제법 되는 위치에서 출발하거니와 가드레일을 통해 알 수 있듯 한쪽은 그냥 낭떠러지입니다.


보통은 고개 최고점에 있는 신사의 토리이 앞 까지 달리는 것 같던데 저는 그냥 아랫동네까지 내려가봤습니다.


길은 둘째치고 여기 산이 되게 멋있었습니다.

다만 산 구경 하는 거 빼면 관광차 올 만한 곳이라기엔 뭔가가 없는 곳이네요;


어쨌든 왔던 길을 되돌아와서 이번에는 군마현에서 마지막으로 거쳐갈 우스이 고개로 향합니다.



다만 바로 우스이 고개로 향하는 것은 아니고, 게임상에서 시작점으로 설정된 곳으로 먼저 갑니다.



앞에 가던 차가 번호가 좀(..............................) 거 차주분 취향이 참(................)



묘기산 포함해서 근처 산들이 되게 마음에 들게 멋있었습니다



계속 가다 보니 바로 옆에 철길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그렇게 조금만 더 가면 오락실에서 게임하던 사람은 익숙할 풍경이 나타납니다.



게임에선 이렇지만



실제로는 옆으로 철길이 다 보이네요



오기노야라는 이름의 솥밥 전문 식당의 요코카와점입니다.



주력 메뉴는 말했다시피 질그릇같은 뚝배기에 쪄낸 솥밥이고

실제 본점은 근처에 위치한 요코가와역에 작은 점포 형태로 있습니다.


그 외에는 주로 나가노현에 분점이 있네요.



9시까지 15분쯤 남은 시각에 도착했었는데, 개점이 9시라고 해서 주차장에서 조금 더 기다렸다가 개점과 동시에 1인분을 구입합니다.

1인분에 1000엔이고, 밥을 쪄낸 솥 째로 밑반찬이 조금 주어집니다.


질그릇에 가까운 솥은 다 먹고 반납하던가 그냥 가져가도 됩니다.



매장에서 먹어도 되지만 혼자서 휑한 매장에 개점시각부터 먹는것보다 그냥 차에서 먹기로 하고 밥을 가져왔습니다.



정성스럽게 포장된 포장을 따서



뚜껑을 열어보면



당연히 내용물이 보이겠죠



우리나라의 돌솥비빔밥 개념은 아니고 돌솥밥이라고 해야 얼추 맞겠네요.

쌀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표고, 돼지고기, 메추리알, 밤, 매실, 생강, 죽순, 완두콩 등을 올려서 쪄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명 자체에는 간이 세게 되어있지 않지만 같이 주는 밑반찬이 굉장히 짭니다(...)


그래서인지 맛은 밸런스가 맞는 편. 밑반찬 없이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밥을 먹고 가지고 있던 잔돈 중에 1엔짜리를 꺼내서 만지작거리다 살짝 힘을 줬는데 동전이...이거 왜 이렇게 약한거죠


어쨌든 우스이 고개로 향합니다.

왔던 길을 되돌아올 계획 없이 바로 나가노현으로 넘어갈 예정이기 때문에 군마현도 여기에서 안녕이네요



실제 우스이 고개입니다.

지금은 우스이 고개 진입 전에 별도로 개통된 우스이 바이패스를 통해 더 편하게 나가노현으로 넘어갈 수 있어서 자주 이용되는 길은

아니라고 합니다만, 옛 철로의 흔적과 풍경을 즐기기 위해 관광 목적으로 들리는 사람도 제법 된다고 합니다.


게임상에서는 실제 구간을 짜집기해서 오기노야 요코카와점부터 시작하는 서킷을 만들어 놨습니다만

실제로는 고갯길을 통과해서 넘어가면 고갯길의 끝에서 나가노현 카루이자와시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우스이 고개를 넘어 나가노현의 스와 시로 향합니다.

사실 원래 예정에는 없었는데, 전날 하루나산을 먼저 올라갔다 오면서 생긴 시간의 여유 덕에 어딜 추가해볼까 하다가

내려가는 길목의 근처에서 가장 눈에 띄던 저 스와 호를 구경하고 가기로 하고 경로를 변경한 겁니다.



카루이자와에 들어왔습니다.

집이나 점포가 도로 주변으로 많아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한가한 시골마을 같은 분위기였는데요



길 저편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계시는 눈덮인 산이 인상적입니다.

정상에서는 연기도 나고 있었고 말이죠



어쨌든 열심히 가던 길을 계속 내려갑니다.



이쪽으로 돌아도 높은 산



저쪽으로 돌아도 높은 산



편의점에 잠깐 들려서 저편을 봐도 높은 산으로 둘러쳐져 있는게 인상적인 나가노현이네요

이래서 동계올림픽을 개최했었나...



한가하디 한가한 시골길을 달리는 기분입니다



슬금슬금 달리다가 어느 밭 한가운데 있는 듯한 편의점에 들려서 마실 것을 사고 스트레칭도 조금 해주는데

'여기서 저 산 제일 잘 보임, 촬영 스팟'이라고 써붙여놓은 팻말이 있길래 차에서 카메라를 꺼내서 가봅니다.



오 진짜 잘 보이네요

망원줌으로 렌즈를 갈아끼우고 땡겨봅니다



정상에 보이던 게 연기라고 생각했는데 연기가 맞네요

나중에 구글맵으로 보니까 이게 '아사마 산'이라고 하는 활화산이라고 합니다(...)

가장 최근 분화는 2015년 6월...얼마 안됐네요.



다시 스와 시로 길을 재촉합니다.



점점 산 속으로 들어가는듯한 느낌이었는데요



가던 길은 일본 142번 국도였습니다만

양 옆으로 아무것도 없는 길만 한창 달리는것도 지겨웠고

가는 도중에 바이패스 형식으로 유료도로(신 와다터널 유료도로)로 보내려고 하길래 원래 국도구간으로 올라갔더니


길이 굽이굽이 돌아서 올라가는 건 둘째치고 정상 근처쯤 가니까 해발고도 1400m가 넘어갔다는 표시가 나오더니



고개 정상(와다 고개)이 터널이네요?

그런데 웬 신호등이?



교차식 일방통행 신호였네요(...)

오해하실까봐 덧붙입니다만 이거 국도입니다(일본 142번 국도/나카센도)

그나저나 저는 유료도로 타기 싫고 지루해서 올라왔다지만

앞에 계신 피트 운전자분은 어찌 여기까지...



그렇게 산길을 달려서 스와 시에 도착합니다.

여기는 도시 분위기가 나기는 나네요


스와 호를 보기에 가장 좋다는 다테이시 공원으로 꾸역꾸역 올라가줍니다.



공원에 도착해보니 앞에는 카메라와 삼각대를 들고오신 어르신들이 죽 늘어서 계실 정도로 사진찍기에 좋은 곳이네요



조금 당겨서 담아도 보고



어르신들 계신 위치까지 내려가서 당겨서 담아봅니다

호수 주변으로 이렇게 발달된 도시가 자리잡은 풍경도 처음 보거니와 나가노현이 산이 높은 곳이 많아서인지 풍경이 정말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하늘에 매가 참 많이 날고 있었습니다.



그닥 높게 느껴지지도 않는데 해발 933미터라고 써있고



대략 경상북도 포항시와 비슷한 위도상에 있었습니다.


느긋하게 풍경 구경을 하다가 가나가와로 내려가려고 하는데

가나가와에는 밤에 도착할 예정으로 움직이고 있었는데 또 3~4시간 정도 시간이 남습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움직인 결과겠지만 지나치게 일찍 도착하는것도 별로여서 중간에 어딜 들려볼까 하면서 구글맵을 보니


가는 길 중간에 후지산이 뙇...


그래서 후지산을 구경하기 적당한 곳이 어딜까 싶어 검색을 돌려보다 야마나시현의 야마나카 호로 향합니다.



다만 국도로는 시간이 너무 오래 잡혀서 고속도로를 이용하기로 합니다.

혼슈에서는 처음 고속도로를 이용하지만 운영주체가 홋카이도와 같은 회사이니 요금은 대충 비슷하겠지 싶어 과감하게 결정.

대충 계산해서 2500엔 언저리 쯤 나오겠지 생각했었습니다.



스와 나들목으로 가는 길에 안내템포가 늦는 바람에 길을 지나쳐버려 다시 돌아서 가던 와중에 트럭을 한 대 만나는데요



오우 붉은 트럭...근데 번호판 밑에 저것은?!



세 배 빠른 트럭이었던 모양입니다


어찌됐든간에 고속도로를 타고 한창 내려가다 후타바 휴게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후쿠시마현 후타바마치가 아닙니다


홋카이도에서는 제대로 생겨먹은 휴게소 구경을 못했었는데 여긴 뒤에 공원같은 공간도 마련해놓고 있고 제법 규모가 컸습니다.


다시 목적지로 길을 재촉합니다.



후지큐 하이랜드를 끼고 돌아나가면서 후지산이 보이는데

구름만 제법 꼈다 뿐이지아니 지금 구름이 니 머리 바로 위에 있는데 제법 선명하게 보이길래

호수까지 가면 되게 잘 보이겠다 싶어서 기대하고 갔습니다만


고속도로에서 나갈때쯤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하더니



뷰포인트라던 주차장에 도착하니 호수 건너편이 아예 보이지를 않습니다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산 날씨가 이렇게 변덕이 심할 줄이야 아하하하하...



고속도로 이동거리는 130km를 조금 넘었는데 지갑에 심하게 스크래치를 내는 고속도로 요금도 확인합니다


후...후지산을 보기는 했으니까 스스로를 위로하며 내려갑니다.



가나가와 현으로 가는 중간목적지인 유가와라 온천마을의 츠바키라인으로 향합니다.



츠바키라인으로 가는 길은 돈지랄(...)의 향연이었습니다.



내리던 눈이 갈수록 그칠 기미가 안 보이는데다가



아니 나들목 1개만 지나가는데 요금을 이만큼이나 또 뜯어?!



한창 내리던 눈이 얼음떡마냥 유리창에 얼어붙어 쌓이는 상황까지 갑니다.



눈 대신 비내리는 고텐바에 들어와서 하코네 방향으로 이동하다가 총 3개의 고갯길을 넘어가게 되는데요


하코네 스카이라인 : 360엔

아시노코 스카이라인 : 620엔

유가와라 파크웨이(유료구간) : 490엔


이 세 도로가 전부 유료도로입니다(...)

3개 구간 합쳐 1470엔이라는 돈을 뜯깁니다(...)


게다가 사전에 알아보지도 않고 빠른 길로 내비를 찍고 가느라 이니셜D에 나온 실제 도로를 지나쳐버리는 실수도 하는데요

하코네 스카이라인에 진입하기 전에 거쳐갈 수 있었던 나가오 고갯길(고텐바 시내에서 진입)을 시간이 더 걸린다는 내비의 경로지정으로

지나쳐서 옆 고갯길로 가버렸습니다.



그렇게 유가와라 온천마을에 들어와서 츠바키라인을 쭉 주행하면서 지나갑니다.

이니셜D 원작에서는 최종 배틀이 펼쳐지는 곳이었죠.



츠바키라인을 달리다보면 시공의 폭풍이 몰아칠 것 같은 곳도 지나갑니다



그리고 바로 마지막 고갯길 주행인 하코네 턴파이크로 들어가서 달려내려갑니다.

이니셜D 원작에서는 목숨을 건 치열한 배틀이 벌어진 곳이지만

여길 달리던 차는 반대편에서 오던 한 대를 빼면 저밖에 없었습니다(...)


15km 남짓 달리는데 요금이 720엔이나 하는 도로거든요(...)



신나게 달려내려가다보니 불빛이 점점 많아지고



가나가와현에 도착했음을 실감합니다.



이제 이 날의 숙소가 있는 후지사와 시로 이동합니다.



오다와라부터 그렇기는 했는데 하코네에서 내려갈때까지만 해도 눈이 내리더니

가나가와로 들어와서 움직이니까 눈은 흔적도 없는데다 나름 선선한 수준으로 기온이 올라있기까지 했습니다


그렇게 숙소로 예약한 호텔에 도착해서 짐을 풀었습니다.



이 호텔부터는 1박에 10만원이 넘는데,

예약을 확인하면서 뭔가 고르라고 해서 보니 바디용품과 웰컴드링크 제공이 있었네요.


입욕용품이 익숙하지 않은지라 대충 보고 골라서 받고



1층에 있는 바에서 웰컴 드링크를 골라달라고 해서 스밀노프 한 병을 골랐습니다.



같이 먹으라고 스낵류도 주네요.



혼자 오기는 했는데 방이 혼자 묵기엔 좀 많이 아까울 정도였습니다;

일단 겁나 넓었던데다가



추가요금 없이 이용가능한 캡슐커피류에 원하는 향을 골라서 쓸 수 있었던 디퓨저에



웬 플라네타리움 비슷한 기계가 있어서 보니



이 호텔 체인만 하고 있다는 일종의 어트랙션 비슷한 거네요.

참고로 저 장비 제조사는 세가입니다(.......)



방의 불을 끄고 장비를 켜면 이런 식으로 방 전체에 우주와 관련된 영상을 투영해줍니다.

영상 내용은 소행성 탐사선 하야부사(지금 가동중인 2호기 말고 개고생의 향연이던 1호기)의 항해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욕실은 혼자 쓰기엔 너무 넓어서



시설도 버블바스까지 가능한 욕조가 있고...여하튼 좋았습니다.

몸을 푹 담구면서 피로를 조금이나마 풀고 나서 바깥을 둘러보러 나갑니다.



카메라를 차 안에 놔둔지라 카메라를 찾으려고 차를 대 놓은 곳에 갔더니 기계식 주차장이어서 차는 이미 저 벤츠 아래로 들어간지라 포기하고



근처 구경이나 하면서 돌아다닙니다.



여기서부터는 확실하게 도시가 맞네요

희한한 건 분위기가 휴양지 분위기가 섞여있습니다



걷다 보니 전철역이네요



시간이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거의 안 보입니다



역 앞의 편의점에서 먹을거리를 사서 바닷가를 끼고 숙소로 돌아가봅니다.



2월의 바닷가인데 선선하니 온도도 적당해서 좋았던지라 설렁설렁 걸어가며 숙소로 돌아갑니다.



어두워서 제대로 안 보이지만 오밤중의 태평양도 보면서 들어가서 간단하게 배를 채우고 잡니다.


다음은 가마쿠라 주변을 둘러보고 난 후 도쿄도로 넘어가서 돌아다니는 일정입니다.

Posted by Spearhead